FIP 소개
14기 FIP 방
15기 FIP 방
16기 FIP 방
17기 GIP 방
9기 소재 방
10기 소재 방
1기 슈퍼바이저 방
FIP OB_FIP 졸업생 방
구인/구직
 FIP(Fashion Internship Process) 개요
FIP(Fashion Internship Process)는 대학에서 가르치는 패션관련 학문과 업계의 업무영역에 대한 괴리감을 극복하기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입니다.

방학 혹은 학기 중 업체인턴(아르바이트, 실습 등)을 통해 직무를 체험하여 패션산업에 대한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업무 프로세스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사회진출에 대한 준비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FIP는 인턴을 시작하기 전 기존 브랜드에 반응하는 소비자 니즈를 분야별(디자인, MD, 마케팅, VM 부문 등)로 조사 분석하여 수치화함으로써 산업에 대한 직무를 이해하고 결과물을 해당 브랜드에 제출함으로써 의류학도로써의 역량을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.

FIP는 카프마의 대표적 주요활동으로 학기 중(매월 2회) 방학 중(1개월 간) ㈜한국갤럽조사연구소, ㈜프로패션정보네트워크 등 실무진 특강에 의해 소비자 조사기법 등 전문교육을 받으며 전국 주요도시별 상권 분석 및 소비자 조사 내용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FIP는 매년 300명이상이 가입하는 카프마 회원 중 엄선된 전형과정을 거쳐 선발된 인원들로 학업성적, 대외활동, 각 분야별 적합성을 검토하여 선발되는 우수인재 그룹입니다.
 FIP 운영 프로세스
 FIP 선발 부문
Design, Fabric, MD, VMD, Marketing 등
 FIP 선발 자격
- 4년제 대학 섬유, 의류, 디자인, 패션 관련학과 재학생(복수전공자 포함)
-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진취적 사고와 활동적인 학생
- 1학년, 4학년은 제외되며 2, 3학년으로 제한
- 면접을 통해 부서별 적합성 및 가능성 판단
 FIP 참가 브랜드
    
    
    
    
    
    
 FIP 선발자 특전
- 리서치 기법 및 실무중심의 심화교육 무료수강
- 참가자 전원 방학 중 혹은 졸업 후 브랜드 인턴 기회 제공
- 인턴기간 중 성적우수자 취업지원
- 전국 대학별 우수학생, 브랜드 실무진과의 네트워크 구축
- 한국패션인재개발원 협력 브랜드 공동 수료증 지급
※ FIP 수료자 중 90% 이상이 메이저급 브랜드 취업 성공
 FIP 직무교육 강사진
- 시장조사 기법 : 유수진/㈜프로패션정보네트워크 대표이사
- 실무교육 : 노동부 후원 특강 및 메이저급 30여개 브랜드 실무 임원진
 FIP 전형과정
- 서류전형 : 홈페이지에서 해당 기수별 신청기간 확인 후 신청서 작성
- 면접심사 : 한국패션인재개발원 연수실
 FIP 이모저모
브랜드 미팅 - 루이까또즈 브랜드 미팅 - 루이까또즈
FIP 팀원 미팅 - 타미힐피거 팀 FIP 팀원 미팅 - 시슬리 팀
소비자 니즈 분석 - 정량조사 소비자 니즈 분석 - 정성조사
제5차 FIP 프로젝트 발표회 - 타미진 제5차 FIP 프로젝트 발표회 - 시슬리
제5기 FIP 수료자 - 타미힐피거 팀 제5기 FIP 수료자 - 시슬리 팀
FIP 후원의 밤 / FIP 인재그룹 발족식 FIP 후원의 밤 / FIP 인재그룹 발족식
 문의
- 한국패션인재개발연구소 산하 전국대학패션인연합/카프마
- 전화 : 02-538-8912, 070-7516-8912 / 팩스 : 02-2235-8912 / E-mail : kfma88@daum.net
MAP